k2hyun

바이오스 업데이트 Unknown Flash Type ! 오류 본문

하드웨어

바이오스 업데이트 Unknown Flash Type ! 오류

hyunhwan 2008. 4. 6. 02:24
반응형

480x 매직보드의 바이오스 버전 A05 에서 A07 버전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 할려고 했는데 잘 안되어 부팅이 안되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어찌하다보니 질문하고 답변까지 하게되긴했는데 암튼 해결이 되어 안까먹을려고 블로그에도 올려둡니다.

=== 질문 ===

AMD 480x 매직 (미디xx) A05 사용중 A07바이오스로 업데이트를 해보고 싶어서, XP에서 Winflash 를 이용해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고나니 부팅이 안되고 삐~삐삐.....삐삐~~~~~~~ 소리가 한참 난후 크래쉬 났다고 경고가 떳습니다.

백업바이오스로 부팅은 되었는데 메인바이오스를 A02나 A05로 다시 되 돌릴려고 COMS에서 “Flash Part Write Protect” 를 Disable 시키고 DOS부팅을 여러번 시도해보았지만 Unknown Flash Type ! 를 출력하면서 메인바이오스가 복구가 되질 않습니다.

윈도우에서 Winflash를 이용해 다시 해볼려고 해도 Update 버튼 눌러도 반응도 없고, 이 작업을 하고나면 비프음 심하게 나면서 크래쉬 경고가 뜹니다.

Awdflash.exe 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강제로 바이오스를 덮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제가 CMOS에서 더 조정을 해야하는 옵션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메인보드 수리 안보내고 고치고 싶습니다. T.T

=== 답변 ===

검색을 해보니 /sn /py /r 옵션을 주고 해보란 글이 있어서 혹시나 하는 맘에
Hiren's boot cd(A02,05,07 다 넣고) 시디로 굽은 다음 CD부팅을 했습니다.

Dos->Dos(no emm386)으로 부팅후
A02(기본) 으로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되더군요;;;
그래서 A05 업데이트 하려고하니깐 파트넘버가 안맞다고 안되어서
awd(8.64) /sn/py/r/f 옵션으로해서 강제로 바이오스 업데이트하니 정상으로 부팅되었습니다.
근데 이옵션으로는 a07버전은 안되어서 보드 메뉴얼에 나온 옵션데로
awd(8.66) /sn/py/cc/r/f 옵션을 주고 업데이트를 했는데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더군요.

이래저래 awdflash도 버전을 가리는듯 하고 emm386도 적용한듯하고
되다 안되다;;; 하루 왠종일 바이오스랑 씨름했네요;; ㅡㅜ
암튼 해결되어 다행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