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hyun

[모토쿼티] A853 기기 4개 사용후기 본문

하드웨어/스마트폰

[모토쿼티] A853 기기 4개 사용후기

hyunhwan 2011. 4. 13. 15:25
반응형

4번째 기기를 받고나니 그간 경험으로 불량확인이 수월해지는군요 ㅋ
1번 8xxxx 2번 8xxxx 3번 9xxxx 4번 6xxxx
1,2번은 보내버려서 기억나는 점만 적었구요. 3,4는 비교해가면서 적어봤어요

작동상태
1번 재부팅 증상 많았고, 2번은 재부팅증상없음, 3번은 오류걸리면 터치먹통 전원분리후 재붓해야함. 4번은 프로그램 오류나와도 정상 작동됨

진동
1,2번은 좋았던거 같음. 3번은 모터불량 ㅋㅋ 딸깍 소리남. 4번은 진동시 딸깍하는게 줄었지만 여전히 남.
세로로 세우고 위아래로 흔들어보세요. 딸깍 소리나면 모터 불량. 다른방향에서는 소리가 나질 않음. 만약, 난다면 다른 불량을 의심해봐야함.

밝기 및 빛샘

아래 4개 기능키쪽에 램프가 있는데 액정 너머로 살짝씩 램프빛이 보이네요.
양호했던 3번은 액정 전체 밝기가 어두웠음. 나머지 1,2,4는 밝은데 램프빛이 보임.

와이파이에서 유투브 속도

유튜브에서 동일 동영상 동시에 터치 했을때 교품신청한 3번째께 빨랐습니다.
근데 개별적으로 시작하면 4번째께 빠르네요 ㅡㅡ 여러번 해봤지만 왜그런지 모르겠네요.

액정와 프레임 유격
3번째 기기때 느꼇죠. 액정과 프레임이 만나는곳이 날카롭다는것을.
수리용 부품 만져보니 날카롭더군요. 원래 부품이 그런것도 있지만 3번째껀 라운딩 처리가 덜되고 프레임에 액정이 붙일때 다른것과는 다르게 더 깊이 들어가 조립되다보니 확실히 느낄수 있었습니다. 4번이 무난한걸 보니 3번은 불량이었음

슬라이드 상태
분해를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슬라이드장치 유형에 따라서 유격의 차이가 발생되는것 같습니다.
유격이 없는거보면 1.5mm정도의 원형쇠가 좌우방향별2개씩 보이는데 유격 있는건 그게 없네요. 아마 이게 유격 안벌어지게 유지를 해주는것 같습니다. 1,3번은 슬라이드 양호 2,4번은 슬라이드 헐거움.
우연인지 모르지만 상판뒤 보호필름 라벨에 1,3번은 파란라벨. 2.4번은 라벨없었음.

파일복사 성능
이건 외장메모리 상태에 따라서 많이 좌우되네요. 잘나오면 10M이상 아니면 600k-3M정도.
그냥 내장메모리가 16G 였으면 좋았을것을 ㅋ;

음질
대체적으로 송화음은 별룹니다. 살짝씩 지글지글 끓읍니다. 가끔 버퍼링 지글지글 ㅋㅋ
이제는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포기죠 ㅋㅋ
외장스피커 들어줄만 합니다. 4개 사용중 특별히 이상한점은 발견 못했습니다.
소리가 끝날때 노이즈는 어쩔수 없는 기기 한계인듯 합니다.

액정 색감
이건 보는 사람에 따라서 좋아하는 색감이 있기 때문에 누렇다고해서 꼭 불량은 아니겠지만 너무 심하면 교품신청.
2개 비교해서 찍어봤습니다. 액정에 라벨이 없는건 3번, 라벨이 아직 있는건 4번 폰입니다.
마지막 사진만 위치가 바꼇네요.
하나는 붉은빛이 돌고 다른 하나는 청록빛을 띕니다.
4개폰들 만져보면서 느낀건 대체로 다 살짝 누럽니다.
그 누런색감에 붉은빛이 더 도느냐 청록빛이 도느냐 차이인듯 합니다.



반응형
Comments